늘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KLAY #클레이튼과 #KSP #클레이스왑을 스테이킹해두고 있어, 매우 심심한 상황이라 이것저것 해보고 있다. 그중에 오늘은 #ICO 도전했다 실패했던 이야기와 #코인리스트에서 #토큰세일(#Token Sale), ICO에 참여하기 위해 준비할 것과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코인리스트, Coinlist.co

 #코인리스트 미국에 있는 코인 거래소 중에 하나다. #바이낸스나 #코인베이스처럼 암호화폐 거래소로 유명하지는 않지만 ICO, 토큰 세일로는 꽤 알려져 있다. #파일코인, #미나토큰 등을 ICO 하며 유명해졌기 때문이다. 코인리스트에서 ICO, 토큰 세일을 한 코인들이 대박, 몇 십, 몇 백배 상승하며 유명세를 치렀다. 이런 건 중요한 것이 아니니까 이 정도로 소개하고 우리도 이런 대박을 노려봐야 하니까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다.

참고로 글 순서대로 따라하면 되게 정리를 했으니, 회원가입부터 인터넷 창 두개 띄워두고 하면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코인리스트 Token Sale, ICO 참여 방법

  우선 코인리스트에 가입을 해야 한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입을 하면 된다. 이 링크는 내 Refer Link다. 그래도 나름 자세한 설명과 함께 Refer Link를 달고 있으니까 이걸로 해주면 좋겠다. 물론 이 링크로 코인리스트에 가입하면 나와 당신은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그냥 가입하면 리워드가 없으니 이 링크가 아니더라도 Refer를 통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https://coinlist.co/clt?referral_code=TPDXCR

 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이름, 메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오며 여권 이름과 동일하게 입력해 주는 것이 좋다.

 비밀번호까지 입력하고 나면 입력한 메일로 인증 링크가 오고 승인(Verify) 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가입 후 Wallet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1회, $100 이상 거래를 하면 $10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알려준다. 단, 신원 인증을 해야 거래가 가능하니 여권을 통해서 #신원 인증을 해줘야 한다. 바이낸스처럼 오래 걸리지 않고 금방 된다.

 위 #코인리스트 #Coinlist의 #지갑 #wallet 메뉴에서 Verify를 클릭하면 신원인증을 할 수 있다. 우리는 개인이니 A person을 선택하고, Last / First name을 넣어주자. (보통 한국인은 middle name은 없다.)

 그다음은 거주지와 전화번호를 넣어주면 된다. 거주지 주소는 네이버에 영문 주소를 검색하면 지금이 거주하고 있는 집의 주소를 친절히 알려준다. 적당히 써주면 된다. 이다음은 이제 여권 사진과 얼굴을 찍어주는 것이다.

  지금까지 컴퓨터로 따라 했으면 이런 화면이 나올 것이고, 핸드폰으로 했다면 바로 카메라가 연결될 것이다. 컴퓨터에 웹캠이 있으면 바로 찍을 수 있고, 없다면 이메일로 링크를 보내거나 핸드폰으로 QR Code를 찍으면 연결이 사진으로 인증할 수 있는 링크로 연결된다.

 직업도 물어보는 데, 적당히 적어주면 된다.

 코인리스트 coinlist도 다른 해외 거래소와 같이 2차 인증을 해야 한다. 2차 인증은 #구글OTP 활용해서 하면 된다. 2차 인증까지 하고 기다리고 있으면 10분 이내에 신원 인증이 완료됐다는 연락이 온다. 그럼 ICO를 위해 코인리스트에 가입하는 것은 마무리가 되었다.

 이제 코인리스트 ICO, 토큰 세일을 하기 위해 준비해 보자.

코인리스트 ICO, 코인리스트 Token Sale

 코인리스트 ICO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자면, '성공하면' 큰 수익을 거둘 수 있다고 이야기하겠다. 왜냐하면 약간은 복불복이기 때문이다. 요즘 ICO에 사람들이 몰리면서 미리 대기를 하고 있는 사람이 많다 보니 wating room에서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을 무작위로 순번을 부여해서 ICO에 참여할 수 있게 해준다. 그러니까 순번이 앞에 있는 사람들이 보통은 다 사가기 때문에 후 순위에 걸리면 참여는 하되 구매는 할 수 없게 되는 것이다. 그러니까 너무 기대하고 하지는 말자. 바이낸스 #런치패드는 예치한 비율에 맞춰 주는데 코인리스트 토큰 세일은 원하는 만큼 살 수는 있지만 순번이 랜덤이라는 것이 다른 것 같다.

 우선 돈을 코인리스트에 보내놔야 한다. ICO마다 최소 구매가격이 다르지만 보통은 $100 이상이다. 자신이 원하는 ICO에 맞춰서 돈을 준비해두자. 내가 찾아본 바로는 한국에서 보낼 때 #수수료가 제일 싼 코인은 바로 "#ALGO #알고랜드" 코인이다. BTC 마켓에 있는데 수수료와 전 송료를 포함해도 이게 제일 싸다.

  코인리스트 coinlist에 가입해서 보면 알겠지만, 코인리스트에 코인이 별로 없다. 비트코인 BTC나 이더리움 ETH로 전송하는 것은 전송 수수료가 너무 비싸다. 그렇다고 마땅한 코인이 없다. 최선은 ALGO 알고랜드다. ALGO 알고랜드를 전송하고 USDC나 USDT로 판매를 하고 나면 돈 준비는 끝났다.

 다음은 토큰 세일 메뉴에 들어가서 신청하는 과정이다. 간혹 ICO를 신청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신청을 안 하면 참여를 할 수 없다. 참고로 회사 동료가 다 준비하고 신청을 안 해서 ICO에 참여를 못한 적이 있다.

 토큰 세일 메뉴에서 원하는 ICO를 찾고, 우측의 Learn more를 Click 하면 해당 ICO 등록 화면이 나오게 된다. #Clover Coin은 놓쳤으니, #Covalent Coin을 신청해야겠다. Covalent Coin의 Learn more를 클릭해 보자. 참고로 코인을 신청하기 전에 ICO를 신청하려는 코인이 어떤지, 전망이 있는지, 위험성은 얼마나 있는지 등은 자료조사를 하고 스스로 판단할 필요성이 있다. 몇 배 오른다고 무조건 도전하는 것은 좋지 않다.

 

 Learn more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내용을 읽어본 다음 Register Now를 클릭하자.

 위 그림처럼, ICO 옵션이 나오고 여기서 내가 어떤 옵션에 참여할 것인가를 정하면 된다. 중복 선택도 되니 알아서 결정해서 등록하자. 나는 옵션 1과 2를 선택하고 등록했다. 지난 ICO에서 8만 번 대라는 번호를 받고 좌절했기에 이번에는 두 번의 기회에 도전해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참고로 지난 clover coin ICO 3회차에서는 8천 번대에서 매진 sold out이 됐다. 아무튼 Register를 클릭해서 등록하러 가보자.

 안되는 나라가 있고, 준비물 같은 것을 설명해 주며 이 ICO가 언제 시작하는지 알려준다. Get Stared를 클릭해서 다음 장으로 넘어가자.

  누가 ICO에 참여할 것인가를 선택하는데, 우리는 자신 한 명이 등록되어 있으니 선택을 하고 "Continue with 이름"을 클릭하자. 회사를 추가로 등록해서 ICO에 참여를 할 수도 있는데 개인사업을 갖고 있는 사람이 아니면 하지 말자. 등록하라는 것이 많았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이제 국가를 선택하고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면 마무리가 된다. 북한을 고르는 실수만 하지 말자.

 신청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ICO에 등록이 되었다는 메일이 온다. 여기까지가 코인리스트 ICO 신청 방법이다. 다음은 코인리스트 토큰 세일 ICO를 미리 경험해 보자.

코인리스트 토큰 세일 ICO 미리 보기 겸 도전 후기

 포스팅을 하며 이야기했지만 Clover Coin ICO에 참여했다가 순번에 밀려 구매하지 못했다. 그 화면을 보여주겠다. ICO가 시작되는 시간 전에 코인리스트 Coinlist 토큰 세일 Token Sale 메뉴에 들어가면 Waiting Room이 있다. 그곳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대기시간이 나온다. 아니면 ICO 등록 메일에 보면 Waiting Room 참여 링크가 있으니 그곳을 통해서 들어가도 된다.

 

 나는 10분 전쯤 들어가서 대기를 했다. 시작 전에만 들어오면 언제 들어왔던 순번은 랜덤으로 배정되는 것이 코인리스트의 특징이다. 사람이 많이 몰리는 ICO라면 복불복이라는 것이다.

 위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나는 86556번의 순번을 받았고, Clover Coin이 1% 남았을 때, 78280번인 것을 보면 어느 정도 순번이 돼야 코인을 얻을 수 있는지, 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지는 알 수 있을 것이다. 요즘 같은 코인 광풍이 부는 시즌에는 미리 들어가 있지 않는 이상 구매 기회를 얻을 수도 없다.

 여기까지가 코인리스트 ICO, 코인리스트 토큰 세일에 참여하는 방법과 후기에 대한 이야기다. 큰 수익률을 볼 수 있는 만큼 준비할 것도 많다. 코인을 찾아보면서 느끼는 것이 노력하면 기회가 있다는 것이다. 다음 코인리스트 ICO에는 성공했으면 좋겠다.

정성 들여 썼으니, 내 Refer Link를 꼭 활용해 줬으면 한다. 오래 걸려 쓴 글이다.

https://coinlist.co/clt?referral_code=TPDXCR

 투자를 권유하는 포스트팅이 아니다. 정보를 전달할 뿐이다. 판단은 본인이 공부해보고 하길 바란다.

다음에 다른 정보를 들고 돌아오겠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