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 지급이 7월 13일부터 시작됐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 지급은 온라인 등을 통해 소상공인이 증빙서류를 신청 접수하면 기본정보 및 증빙자료 여부, 자격요건 충족 여부를 확인해 지급하는 것을 뜻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 지급 대상 및 신청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 지급 대상

 지원 대상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원 요건을 충족하면서 아래 네 가지 조건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청 누리집에서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만 추가 자료제출, 확인 및 검증이 필요한 경우
  • 신청 누리집에서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만 온라인 본인인증 불가, 타인계좌 수령, 계좌 압류 등의 사유로 신속 지급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 신청 누리집에서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만 지원 유형을 변경하는 경우
  • 신청 누리집에서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 않지만 자료 제출을 통해 지원요건이 충족됨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 지급 신청방법

 온라인과 방문예약을 통해 신청, 접수 후 기본정보, 증빙자료 구비, 지원요건 충족 여부 등을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에서 확인해 지급하게 됩니다. 서류가 미흡하거나 허위사실, 미제출 시에는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확인 지급 대상 모두 가능하며, 예약 후 방문신청은 누리집에서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만 신속 지급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만 가능합니다. (소진공, 소상공인진흥공단)

확인지급 처리 절차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처리 절차

온라인 신청 방법 (6/13~7/29)

  1. 누리집(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접속, 개인정보 활용 동의 및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대상 여부 확인
  2. 간편 인증, 휴대전화인증, 공동 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
  3. 기본정보 입력 및 추가 서류 업로드
  4. 소진공에서 지원대상 요건 확인
  5. 지급대상 여부 최종 확인 후 계좌 입금

예약 후 방문신청(7/8~7/29)

  1. 누리집(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또는 콜센터(1533-0100)를 통해 증빙서류 등을 안내받은 후 방문 일자, 시각, 장소 예약
  2. 사전 신청한 예약 일자, 시각에 장소를 방문하여 손실보전금 신청
  3. 소진공 담장자가 증빙서류 확인 후 온라인 자료 입력
  4. 소진공에서 지원대상 요건 검증 및 확인
  5. 지급대상 여부 최종 확인 후 계좌 입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 지급에 이의가 있는 경우 8월 중 별도 안내를 통해 일정 및 방법에 대해서 공지할 예정입니다. 이의신청 기간 내, 증빙자료를 추가하거나 준비해 온라인 또는 예약 후 방문을 통해 이의를 제기하면 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 지급 정리한 내용으로 보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파일을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소상공인_손실보전금_확인지급.pdf
1.02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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