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액연금 상품을 알아보던 중 최저 보증 연금액이 있고 가입시점에 월 납입 보험료와 연금개시 시점을 선택하면 최저 연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특이한 변액연금보험이 있어 알아봤습니다. 삼성생명 탄탄한 변액 염금 보험 상품입니다. 어떤 특징이 있는지, 괜찮은 연금 상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최소 보장 수익률이 있어 연금으로 받을 시 지금까지 나온 어떠한 변액연금상품보다 안전하고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최소 보장 수익률(연 단리 5%, 4%)이 있어
최소 연금 수령액 확인이 가능하다.

탄탄한 변액연금보험

 투자실적에 따라 연금액이 달라지는 일반적인 변액연금 상품의 경우 연금이 개시되는 시점에나 수령할 연금액을 알 수 있는 반면, 삼성생명 탄탄한 변액연금보험은 최저 보증 수익률이 있기 때문에 투자 실적과 상관없이 가입시점에 내가 받을 수 있는 미래 최소 연금액을 확인할 수 있고, 투자 실적에 따라 그보다 더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즉, 연금 기준금액을 기초로 하여 계산된 최저 연금액 지급이 보증된 상품입니다. 최저 연금 금액을 확인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으로 노후 준비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5년 납 10년 거치 후부터 연금개시가 가능하고, 45세가 넘으면 납입기간 또는 20년 중 더 긴 기간 연 단리 5% 보증, 이후 연금개시 전까지 단리 4%를 보증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투자 실적에 따라 가사율이 추가되어 연금액이 상승됩니다.

최소 금액 보장 + 투자실적에 따른 가산

 

 연금개시 시점을 45세~80세 사이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개시 나이가 높아질수록 지급률이 높아지며, 연금개시 전 유지기간에 따라 연금액이 최대 30%가 가산되는 장기유지 가산율 제도도 있습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 중도인출도 가능해 유연하게 자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완납 후 유지기간 최대 30% 장기유지가산율 적용

 

 

 탄탄한 변액연금보험은 일시 납입 형태인 거치형, 매달 납입을 하는 적립형 중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거치형은 70세까지, 적립형은 65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완납 후 최소 거치기간은 10년이 있습니다. 참고로 탄탄한 변액연금보험은 납입시 연금 세제혜택은 없으나, 연금으로 수령 시 비과세가 되는 상품입니다.

납입시 세제혜택은 없으나, 연금으로 수령시 비과세

블라인드 평판
탄탄한 변액보험은 블라인드에서도 꽤 좋은 평을 받았다.

 최소 보증 수익률이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는 연금보험인 탄탄한 변액연금보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알아본 것을 정리해봤습니다. 보다 정확한 정보는 가입 시 회사를 통해 추가 확인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