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가 부활한다고 한다. 신설법인인 싸이월드 Z를 통해서 싸이월드를 부활하는데 암호화폐, 코인을 적용해 새로운 방식으로 시작한다고 해서 관심을 갖게 되었다. 싸이월드 Z가 빗썸에 상장된 암호화폐인 MCI 코인 재단인 MCI 재단과 함께 싸이월드 브랜드를 활용한 블록체인을 구상하고 진행할 계획이라고 한다. 싸이월드 코인, 도토리 코인, 싸이클럽 코인으로 알려진 MCI 코인의 전망과 투자 이유에 대해서 정리해 보려 한다.
MCI 코인
MCI 코인은 Multi Channel Influencer의 약자로 유튜브를 비롯하여 각종 SNS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재능 있는 크리에이터들을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한 클라우드 펀딩 및 콘텐츠 제작 지원 플랫폼인 MCI 플랫폼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인이다. ERC20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 총발행량은 3,300,000,000 MCI, 유통량은 396,000,000 MCI로 12% 정도의 양을 유통하고 있다.
MCI 코인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싸이월드 부활 프로젝트에 MCI 프로젝트가 참여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싸이월드는 자체 메인넷을 운영할 예정이고 그 안에 MCI 프로젝트 팀이 참여한다고 한다. 싸이월드 자체 메인넷 안에서 최초로 음성기만 SNS 플랫폼인 CyClub(MCI)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싸이월드, 미디엄(medium) 사이트에 가면 현재 싸이월드 부활을 위해서 싸이월드 Z와 MCI 팀이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고 있으니 MCI 코인에 관심이 있으면 한번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생각해보면 싸이월드의 도토리는 우리나라 최초의 코인이 아닐까 한다. 도토리가 100원이었는데 MCI 코인도 100원 이상은 가지 않을까 생각을 한다.
MCI 코인, 싸이월드 코인 전망
MCI 코인, 싸이월드 코인, Cyclub 코인의 전망이 좋다고 생각해, 코인 포트폴리오에서 30% 정도를 MCI 코인으로 채웠다. MCI 코인의 전망을 좋게 생각한 이유는 MCI 코인이 상승할 이유가 충분하기 때문이다.
첫 번째, 싸이월드 부활
MCI 코인의 전망을 좋게 본 이유 중 첫 번째는 싸이월드의 부활이다. 싸이월드 부활을 기점으로 MCI 코인의 가치는 한층 더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MCI 코인에서 Cyclub 코인으로 리브랜딩을 하고 싸이월드가 부활을 한다고 하면 가치가 증대될 것은 분명하다. 레트로 유행으로 인해서 유튜브를 검색해보면 추억의 싸이월드 BGM 검색이 많이 된다. 또한 싸이월드 부활 소식은 여러 언론 매체를 통해 기사화되었으며, 싸이월드 연예인의 대표 격인 채연이 방송에 싸이월드 부활을 주제로 이야기를 하기도 했다. 불확실성이 큰 코인판에서 싸이월드 부활이라는 확실한 소식이 있는 코인이라면 충분히 MCI 코인의 가치는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두 번째, 메타버스 NFT코인 더하기 싸이월드
MCI 코인의 전망이 좋은 이유는 싸이월드는 메타버스를 지향하기 때문이다. 어떻게 생각해보면 싸이월드는 미니홈피를 통해서 이미 예전에 메타버스 세상을 형성해놨다. 단지 그때는 메타버스라는 단어가 익숙하지 않았을 뿐, 미니홈피와 미니미를 통해서 메타버스 세상을 구현해냈었다. 현재 이슈가 되고 전망이 좋은 샌드박스, 디센트럴랜드 등과 같은 메타버스와 싸이월드는 연결이 되어 있다.
여기에 더해 NFT 연결이 가능하다. 미니홈피를 꾸미는데 들어가는 가구, 벽지 등의 아이템과 아바타인 미니미를 꾸미는 아이템 등을 모두 NFT 코인으로 발행을 할 수도 있다. 메타버스와 NFT는 최근 코인판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것으로 이것이 가능한 MCI 코인, Cyclub 코인은 전망이 나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세 번째, 싸이월드 주 이용자
싸이월드를 이용했던 주 이용자의 연령대를 생각해보면, 그들은 모두 경제적으로 안정된, 경제력이 있는 나이 때가 되어 있다. 지금 30세~45세 경제력이 충분한 어른들의 레트로 감성, 과거 추억을 되살릴 수 있다면 이들의 주머니를 여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 이들이 일, 이만 원 정도 도토리, 싸이월드 내 재화를 구매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기에 싸이월드 플랫폼 자체가 성공적인 론칭만 된다면 수익구조는 탄탄할 것으로 생각된다.
네 번째, 싸이월드 Z 운영사
마지막 이유는 싸이월드 Z 운영사에 대한 신뢰다. 싸이월드 관련주를 찾아보면, 싸이월드 부활 프로젝트인 싸이월드 제트 사업에 참여한 회사는 스카이 이앤엠이다. 스카이 이앤엠의 지분 13.27%를 초록뱀이 갖고 있으며, 초록뱀 지분 20.34%는 W홀딩스 컴퍼니가 갖고 있다. W홀딩스 컴퍼니의 대표는 원영식 회장이며 W홀딩스 컴퍼니와 원영식 사장은 지금까지 성공적인 투자자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성공적인 투자자가 투자한 싸이월드 제트, 싸이월드의 부활은 MCI 코인의 가치를 지금보다 한층 더 올려줄 것으로 생각한다.
단순한 생각으로 MCI 코인이 도토리가 된다고 하면, 최소한 100원은 되겠지라는 생각과 혹시나 망하더라도 미니홈피를 꾸미는 데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갖고 있다. 클레이튼이 잘못돼도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사겠지라는 생각과 같은 맥락이라고 보면 된다.
여기까지가 MCI 코인, Cyclub 코인에 내가 투자한 이유다. 내 생각을 정리한 포스팅일 뿐 투자를 권하지는 않는다. 투자는 투자자 스스로가 정보를 찾고 공부해서 판단하는 것이다. 그러니 많은 공부를 하고 결정하기를 바란다. 내가 투자한 코인이라 단점은 보지 못하고 있을 수도 있다.보니까 클레이튼과 MCI 코인이 내 코인 포트폴리오의 대다수가 되어 있다. 최소한 이모티콘과 미니홈피는 건질 수 있겠지...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