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으로 부족한 청년들의 목돈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한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이 시작됐습니다. 청년저축계좌란 지원 대상이 되는 청년이 3년 동안 매달 본인 돈 10만 원을 저축하면 정부가 10만원을 더해 저축해주는 계좌입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무엇이고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방법
대상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나이 제한과 근로사업소득금액에 제한이 있습니다.
일정
청년내일저축계좌 서비스 신청기간은 7.18일부터 8.5일까지이며, 5부제로 신청 가능합니다.
- 월요일(18,25일)에는 출생일 끝자리가 1/6인 청년
- 화요일(19,26일)에는 출생일 끝자리가 2/7인 청년
- 수요일(20,27일)에는 출생일 끝자리가 3/8인 청년
- 목요일(21,28일)에는 출생일 끝자리가 4/9인 청년
- 금요일(22,29일)에는 출생일 끝자리가 5/0인 청년
신청방법
복지로 사이트를 통한 인터넷 신청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바로가기) 및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
제출서류
공통 서류와 근로형태에 따른 소득증빙서류는 필수로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심사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는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추가 제출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추가 제출서류 미제출 시 최저점 적용으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금 모의계산
청년내일저축계좌는 대상이 분명하기 때문에 지원금에 대해서 모의 계산이 가능합니다. (모의계산 바로가기)
청년내일저축계좌의 혜택을 보는 청년의 수는 십만 명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 청년저축계좌는 청년에게 정부지원근 30만 원을 적립해줬지만, 개편된 새로운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지원금액을 축소한 대신 지원대상을 확대해 보다 많은 청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의 신청은 8월 5일까지므로 대상이 되는 청년들은 자세히 알아보고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댓글